|
|
세상에서 젤 맛있는 김밥^^ |
| 글쓴이: 아라 | 날짜: 2011-11-03 |
조회: 8595 |
|
|
|
http://cook.pruna.com/view.php?category=VVsXMA%3D%3D&num=EBlPeBE%3D&page=205
|
오늘은 엄마도 보고싶고 해서
모처럼
어릴적 쭈~욱 먹어오던
저희 엄마표 김밥을 싸봤어요^^
재료
단무지,유부,부추,당근,계란1개
유부양념
간장,맛술,설탕,물엿,후추
부추 양념
부추,소금,참기름
당근 양념
식용유,소금,설탕 쬐금
계란
계란,소금

이 김밥의 포인트는 바로 유부~
바로 이 유부가 포인트에요^^
달짝짭쪼름한 유부~~~
1,유부를 살짝 한 번 데쳐 기름기를 제거 해 줍니다
2,간장,맛술,물엿,설탕,후추를 넣고
살짝 데쳐준 유부를 넣어 약불에서
오래 졸여줍니다
(찐갈색 유부가 되도록~)
3,찐갈색으로 졸여진 유부를 체에 밭쳐 줍니다
4,유부가 식으면 물기를 꼬~옥~ 짜줍니다
5,부추는 소금을 넣고 끓는 물에 살짝 데친 후
물기를 꼬~옥 짜서는
소금,참기름으로 간을 해 준 뒤 조물 조물~

6,당근을 얇게 채를 썰어
식용유 두룬 팬에 소금을 넣고 살짝 볶아줍니다
그런 뒤 물기를 꼬~옥~
7,계란은 소금으로 살짝 간을 해 준 뒤 지단으로 구워줍니다
그래서 준비 된
울 엄마표 김밥재료^^
부산은 길쭉한 유부(아부라기)를 시장마다 파는데
여긴 유부초밥용 유부만 팔아서 할 수 없이
토막 토막으로~~~ㅎㅎㅎ
밥에
소금,설탕,참기름으로 약하게 간을 해 준 뒤
돌~돌~돌~
말아 주시면
맛있는
별양 엄마표 김밥 와성입니다^^
원래
미나리나 시금치 넣어 싸셨는데
제가 워낙 미나리를 싫어해서
종 종 정구지(부추)를 넣고 싸 주시곤 했던
울 엄마표 김밥^^
당근을 잘 안 먹거나 쏙 빼고 먹어버리는
저땜에
부러 체를 썰어 넣으셨던 울 엄마^^
으~앙 엄마 보러 부산 가고파라~~~
ㅠㅠ

참 재료가 단촐하죠? |
| |  | 햄,김치 주먹밥 | 조회: 10555 | | | 요리재료 통조림 햄 200g, 다진 양파 1/2개, 다진 김치 200g, 조미도시락김 6봉지, 밥 4공기, 참기름 2큰술, 통깨 2큰술까망이~ 햄,김치 주먹밥. 캔 햄 ... | | | [ 어린늑대 | 2009-05-03 ] | | | |  | 완소 봄소풍도시락 만들기 | 조회: 12365 | | | 맛있는거 사먹는 것도 좋지만.. 집에서 있는 재료로 후다닥 도시락 만들어 가면..그 맛이 더더 좋더라구용.. 넘나 간단하게 만들어지는 꼬마김밥이랍니다. 약간 꼬마김밥보다는... | | | [ 파란구름 | 2009-05-02 ] | | | |  | 완소 계란빵!!! | 조회: 10672 | | | 재료 유기농와플팬케익믹스1컵, 유정란(1+6개), 올리브오일1큰술, 우유3/4컵, 케찹+머스타드소스조금, 피자치즈+파슬리기가루+소금조금 --- 계란+우유는 미리 실온에 꺼내... | | | [ 바람 | 2009-05-01 ] | | | |  | 초간단 통계란 토스트 | 조회: 10807 | | | 요리재료 재 료 : 식빵 4쪽, 치즈4장, 사과쨈, 계란 2개.. 오후에 출출하니 간식 만들어 먹으려는데 문득 계란빵이 먹고 싶더라구요. 통계란 하나 그대로 들어가 ... | | | [ 블랙엔틱 | 2009-04-30 ] | | | |  | 푸짐하고 맛있는 새우샌드위치 | 조회: 11836 | | | 요리재료 식빵 4장,새우살 두줌,당근 1/8개,양파 1/4개,실파 3줄기,색색의 파프리카 각각(1)밥숟가락,토마토 1개, 오이피클 두줌,치즈 2장,새싹채소 두줌,치즈2장 소스... | | | [ 네스다 | 2009-04-29 ] | | | |  | 봄 피크닉엔~ 10분만에 후다닥~ 모닝 샌드위치 | 조회: 10880 | | | 요리재료 샌드위치용 식빵 4장, 계란2개,사과 1/2개, 슬라이스치즈2장, 양상추2장.버터 1스푼마요네즈2스푼, 허니머스타드소스 1스푼, 데리야끼소스 1/2스푼 빵은 버... | | | [ 말괄랑이 | 2009-04-28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