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변비에 좋은 우엉잡채 |
| 글쓴이: 햇살 | 날짜: 2011-01-31 |
조회: 6084 |
|
|
|
http://cook.pruna.com/view.php?category=VUYaIVo%3D&num=FBFGcQ%3D%3D&page=459
|
우엉의 주성분은 당질이며 식물성 섬유가 풍부하고 철분과 비타민 C, 칼슘,
칼륨 들이 들어 있다 우엉의 주성분인 당질은 녹말이 적고 대부분 아눌린이라는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는 신장 기능을 높이고 이뇨 효과가 있어
당뇨병 환자에게 아주 좋습니다.또한 우엉에 많이 들어 있는 식물성 섬유는
변통을 촉진해 변비를 예방해 주고 장내 유익한 세균 번식을 도와주며
비타민 합성을 활발하게 합니다. 명절에는 다른 기름진 음식들이 많으니
당면잡채 대신 담백한 맛의 우엉잡채를 권해드립니다.
|
| |  | 시원하고 얼큰한 오징어국 | 조회: 7136 | | | 오징어국 재료 : 오징어 큰거 1마리, 무, 양파 1, 대파, 느타리버섯, 청량고추 1 오징어국 육수 : 멸치, 다시마, 홍새우, 물 종이컵 기준 8컵 양념: 고추가루 2스... | | | [ 맑음 | 2011-12-26 ] | | | |  | 간단한 볶음반찬 한가지!! | 조회: 6985 | | | 곤약 어묵볶음. 곤약 1/2모...250g을 1.5~2센티로 깍뚝썰기를 해줍니다. 그리고 팔팔~ 끓는 물에 식초 1~2작은술을 넣고 곤약을 넣고 저어주면서 물이 끓... | | | [ 허브 | 2011-12-26 ] | | | |  | 국물과 함께 떠서 드세요~~ | 조회: 6941 | | | 무나물. 멸치 다시마 우린물은 미리 만들어 식혀 냉장고에 넣어 두고 사용하면 편하답니다. 다시멸치 손끝으로 잡아 한줌, 흐르는 물에 한번 씻은 건표고버섯 3개, 사방 1... | | | [ 맑음 | 2011-12-26 ] | | | |  | 이런 김밥 보셨어요? 아삭한 맛이 좋은 콩나물... | 조회: 8393 | | | 어제는 내내 비가 내리더니 오늘아침은 흐리네요..햇빛 짱하고 맑은 하늘 구경하고 싶은 월요일아침입니다.이불빨래도 해야하는데...오늘은 맑을까요?오늘 소개할 레시피는 저렴한 콩... | | | [ 단풍잎 | 2011-12-23 ] | | | |  | 멍게비빔밥 | 조회: 7532 | | | 1. 멍게는 신선한 것으로 구입해 손질한 뒤 먹기 좋게 썬다. (또는 요즘에는 마트에 손질된 것을 판다.) 2. 새싹, 어린잎채소는 깨끗하게 씻어서 물기를 빼고 상추도 씻어 ... | | | [ 앨리스 | 2011-12-23 ] | | | |  | 참치회덮밥 | 조회: 7340 | | | 1. 참치회는 한입 크기로 네모지게 썰거나 덮밥용으로 구입한다. 2. 분량의 초고추장 재료를 모두 섞어 초고추장을 만든다. 3. 상추, 양배추, 당근, 오이, 깻잎, 쑥갓은 ... | | | [ 쿠니 | 2011-12-23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