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어초밥 |
| 글쓴이: 햇살 | 날짜: 2011-05-17 |
조회: 15002 |
|
|
|
http://cook.pruna.com/view.php?category=UkcfI0g%3D&num=Fh1MdA%3D%3D&page=146
|
| 장어초밥 |
| 밥,죽,스프 |
|
| 맛있는 소스를 만들어 영양가 풍부한 장어에 뿌려드세요. 초밥을 쥐어 그 위에 얹어 예쁘게 만들어 보세요. |
| |
|
|
| 412kcal | 30분 | 초보환영 |
| |
분 량 |
2인분 |
주재료 |
장어(민물장어) 1/2마리, 밥 1/2공기 |
부재료 |
김 1/3장 |
양 념 |
와사비 약간, 설탕 약간, 식초 약간, 소금 약간, 초생강 약간, 장어소스 약간, 간장 약간 | |
| |
| 요리하기 |
|
|
| 1. 민물장어는 넓적하게 편다음 뼈와 내장을 제거하고 깨끗하게 씻어둔다. |
|
| 2. 민물장어를 2~3등분하여 석쇠에 놓고 노릇노릇하게 구워서 찜통에 25분정도 쪄낸다. (느끼하지 않고 부드럽게 된다.) |
|
| 3. 미리 만들어 둔 장어대리를 2~3회 발라가면서 구워낸다. |
|
| 4. 폭 2.5cm, 길이 6cm 정도로 잘라 다네(생선초밥용)를 준비한다. |
|
| 5. 초밥을 약 12~15g정도로 하여 모양을 낸 다음 다네에 와사비를 약간 바른 다음 초밥을 얹고 재빨리 모양내어 김띠를 가운데 두른다. |
|
| 6. 초밥생강을 곁들여서 완성한다. |
|
| 7. 간장 또는 장어소스를 곁들여 낸다. | | | | |
| |  | 생크림케잌 | 조회: 14138 | | | 크리스마스 초콜릿 생크림 케익 시판 제누아즈(2호사이즈 시트), 시럽(물80g, 설탕40g) 적당량, 코코아가루약간, 화이트초코펜 생크림 350g, 설탕35g, 다크초콜릿... | | | [ 검은건담 | 2011-12-20 ] | | | |  | 쿠키 | 조회: 15522 | | | yeye yeye yeye yeye 스노우볼쿠키 yeye yeye yeye yeye 재료: 박력분100g, 코코아가루20g, 다크초콜릿100g, 우유2큰술, 달걀1개,... | | | [ 물방울 | 2011-12-19 ] | | | |  | 반찬이 필요없는 새우배추덮밥~ | 조회: 14861 | | | 알뜰장이 새로이 오픈 했드라구요.. 그래서 정말 초초 특가 하는데...알배기 배추도 저렴하길래 한통 집어왔어요.. 쌈싸먹으니 맛나드라구용 ㅁ 근데 쌈싸먹고도 겉의 ... | | | [ 슬픈세월 | 2011-12-19 ] | | | |  | 살살 녹는 그 맛~부드럽고 향긋한 모카쉬폰 | 조회: 14963 | | | 정말 백만년만에 제과점에 글 올리는거 같네요 ㅎㅎ 오랜만에 쉬폰 하나 구웠습니다. 예전에 베이킹 홀릭 마뇨였을때..그때가 생각납니다. 정말 쉬폰을 성공하고 나서..... | | | [ 다크엔젤 | 2011-12-19 ] | | | |  | 맛있는 베이컨김치떡말이 | 조회: 14565 | | | 평소 베이컨보다 약간 도톰한 베이컨을 한번 사봤습니다. pl상품인지라 크게 권하고 싶은 생각은 없는데..;; 신랑이 사왔드라구요.. 베이컨말이 해달라고..ㅡㅡㅋ ... | | | [ 시엘 | 2011-12-19 ] | | | |  | 달팽이 커피빵. | 조회: 15924 | | | 땡~~~~~~~~~ 오븐 문을 열고 굽고있던 빵을 꺼냈는데....?????? 아앗.....! 이게 뭣이여....!!!!!! 생각지도 못한 결과물을 만난경험... | | | [ 백설공주 | 2011-12-15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