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레드와인닭찜(코코뱅) |
| 글쓴이: 눈꽃 | 날짜: 2011-07-06 |
조회: 7229 |
|
|
|
http://cook.pruna.com/view.php?category=Q0wNNA%3D%3D&num=GRpOdA%3D%3D&page=552
|






1. 닭은 깨끗이 씻은 후 청주(또는 우유)와 통후추에 잠시 재워서 잡내를 없앤다. 2. 양파는 채를 썰고, 당근은 반달모양으로 썰어 준비한다. 3. 깊이 감 있는 팬에 올리브유 2큰술(또는 버터 1큰술)을 넣은 후 채를 썰어 둔 양파를 넣어 볶는다. 4. 양파가 노릇한 빛깔을 띠며 살짝 흐물흐물해지면 닭을 넣고 볶는다. 5. 닭의 겉면이 익으면 닭이 완전히 잠길 정도의 레드와인(약 2~3컵)을 붓고 소금을 반큰술 넣어준다. 6. 레드와인의 알콜향이 날아가도록 뒤적여준다. 7. 당근과 월계수잎을 넣어 닭이 완전히 익을 때까지 조려준다. 8. 닭이 완전히 익으면 국물이 걸쭉해지도록 밀가루 1큰술을 넣어 잘 저어준다.
| |
| |  | 두부 한모와 오징어 한 마리면 식탁이 풍성해진다~~ | 조회: 7317 | | | 하루가 어찌 지나가는줄 모를만큼 바쁘게 보낸 하루~~~ 아침 부터 분주하더니 하루 종일 참 종종 거리고 다녔네요.. 이런날은 꼭 뜻하지 않은 손님까지 오게 되니~~~ ... | | | [ 스마일 | 2010-06-30 ] | | | |  | 참(★) 저렴한 참(★)치주먹밥 | 조회: 6899 | | | 참치통조림 100g, 당근 1/4, 파 1대(초록색부분), 계란 1개, 게맛살 2개, 김 1+ 1/2장 김은 가로로 4등분하여 잘라 준비해 둡니다. ... | | | [ 별님 | 2010-06-30 ] | | | |  | 햇양파 장아치 | 조회: 8524 | | | 햇양파장아찌 햇양파00g, 저염간장(혹은 일반진간장)1과1/2컵(300ml), 유기농설탕(또는 흰설탕3큰술, 모과식초(또는 일반식초) 220ml 동글동글 귀여... | | | [ 꿈과희망 | 2010-06-30 ] | | | |  | 오독오독 씹히는 맛이 일품!!~.. 뚝배기 알밥 | 조회: 7068 | | | 요즘 무더위에.. 입맛 잃으신 분들 많으시죠??.. 사실.. 저는 밥하는 재미도 잃었답니다.. 그렇다고 .. 안할수는 없지만.. 오늘은..재료만 있으면.. 금새 만드는.. 맛... | | | [ 아이리스 | 2010-06-29 ] | | | |  | 다슬기 수제비 | 조회: 7038 | | | 너무 기쁜 일입니다~~~~~~^^ 요즘 축구 보신다고, 더운 여름이라서 체력 많이 딸리시죠? 이럴 때 다슬기 수제비국 어떠신가요? 다슬기 수제비국 먹으러 고고씽^^ ... | | | [ 애니랜드 | 2010-06-29 ] | | | |  | 한국인의 입맛, 내가 접수한다!!-두부돼지고기... | 조회: 7172 | | | 두부 돼지고기 묵은김치의 색다른 변신 두부돼지고기 김치샌드 어제, 아니 오늘은 정말 안타까웠습니다. 우리 태극전사들 , 정말 잘 싸웠는데... | | | [ 까꿍 | 2010-06-28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