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씹는 부드러움 "고기완자 오징어채 볶음" |
| 글쓴이: 청개구리 | 날짜: 2013-01-02 |
조회: 5169 |
|
|
|
http://cook.pruna.com/view.php?category=Q0wNNA%3D%3D&num=EBpGcxQ%3D&page=227
|
씹는 부드러움 "고기완자 오징어채 볶음"
오징어채 볶음이 지루했던 사람들에게 딱!
* 열량 187kcal
* 조리시간 30분
* 난이도 중
* 가격대 1만원 이하
* 재료 오징어채·다진 쇠고기 100g씩, 통깨·송송 썬 실파 약간씩, 고기 양념(간장 1큰술, 설탕 1/2 큰술, 다진 파 2작은술, 다진 마늘·깨소금·참기름 1작은술씩, 후춧가루 약간), 조림장(고추장·고추기름 2작은술씩, 간장·설탕·맛술 1작은술씩, 청주·물엿 1큰술씩, 물 1/2컵)
* 조리법
1. 오징어채를 4~5cm 길이로 잘라 체에 담고 뜨거운 물을 부어 잡내를 없앤다.
2. 쇠고기는 부드럽게 다져 분량의 고기 양념을 넣고 주물러준 뒤 지름 1.5cm 크기로 동글납작하게 완자를 빚어 기름을 두른 팬에 넣고 노릇하게 지져낸다.
3. 냄비나 팬에 분량의 조림장 재료를 모두 넣고 팔팔 끓여 거품이 날 때까지 두었다가 지진 완자와 오징어채를 넣고 약한 불에서 뒤집어 고루 섞는다.
4. 국물 없이 윤이 나게 조려지면 불에서 내려 식힌 뒤 통깨를 뿌린다.
5. 접시에 담고 송송 썬 실파를 뿌려 낸다.
* 임종연 Says
오징어채를 볶을 때는 미리 뜨거운 물을 살짝 부어주세요. 체에 오징어채를 넣고 살짝 물을 부어주면 오징어의 비린 맛을 없애주는 동시에 딱딱해지거나 질겨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고기 완자 대신 채 썬 김을 함께 볶아도 고소하답니다.
* 먹어보니
오징어채 볶음이 지루했던 사람들에겐 딱 맞을 듯. 고기 완자에 오징어채를 얹어 먹으면 반찬이 아니라 일품요리를 먹은 것처럼 든든하다. 오징어채를 씹는 맛이 훨씬 부드러워져 이가 약한 아이나 부모님 먹기에도 손색없다.
|
| |  | 잣흑미죽 | 조회: 5145 | | | 잣흑미죽 ■준비재료(1인분) 흑미 1큰술, 쌀 4큰술, 잣 2큰술, 물 4컵 ■만들기 1 흑미와 쌀은 씻어 30분 정도 물에 불린 뒤 손절구로 곱게 빻는... | | | [ 네스다 | 2012-10-21 ] | | | |  | 잣양배추물김치 | 조회: 4980 | | | 잣양배추물김치 ■준비재료(2인분) 양배추 ½개, 적채 ¼개, 굵은 소금 4큰술, 찹쌀풀(잣가루 3큰술, 찹쌀가루 2큰술, 물 2컵), 물 8컵, 소금·설... | | | [ 츠유 | 2012-10-21 ] | | | |  | 게살땅콩버터샐러드 | 조회: 7293 | | | 게살땅콩버터샐러드 ■준비재료크리미(시판 게살) 150g, 베이비채소 200g, 땅콩버터소스(땅콩버터 2큰술, 포도씨오일·레몬즙 1작은술씩, 볶은 소금 약간... | | | [ 별님 | 2012-10-18 ] | | | |  | 로즈메리웨지포테이토구이 | 조회: 6400 | | | 로즈메리웨지포테이토구이 ■준비재료감자 4개, 쌀뜨물 2컵, 다시마(3×3cm) 1장, 말린 바질·다진 파슬리가루 1작은술씩, 생로즈메리 2줄기, 포도씨오... | | | [ 별은이뽀 | 2012-10-18 ] | | | |  | 구운 소시지와 치즈딥 | 조회: 6125 | | | 구운 소시지와 치즈딥 ■준비재료수제 소시지 6개, 레드와인 5큰술, 부순 통후추 5알 분량, 양파가루·마늘가루 1작은술씩, 올리브오일 2큰술, 치즈딥(다진... | | | [ 제니 | 2012-10-18 ] | | | |  | 나초 · 살사소스 토마토스튜 | 조회: 6013 | | | 나초 · 살사소스 토마토스튜 ■준비재료방울토마토 10개, 토마토홀 3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다진 양파 2큰술, 토마토주스 1컵, 우스터소스·설탕 1... | | | [ 은빛상자 | 2012-10-18 ] | | | |
|
|